부동산 정보 / / 2023. 4. 4. 12:54

4월 7일부터 전매제한 완화! 수도권 3년, 비수도권 1년으로 단축

반응형

안녕하세요 JR입니다!

오늘 !!!

드디어!!!!!

2023.4.4(화) !!!!!

국토교통부에서 보도 참고자료가 떴네요~ 

뭐가 떴냐면요... 기다리고 기다리던 ... 전매제한 완화 소식입니다!! 

4월 7일부터 주택 전매제한 기간이 완화된다고 합니다.

저도 전매제한 10년 아파트에 거주하고 있거든요..ㅠㅠ

정말 듣던 중 반가운 소리입니다. 그럼 아래 참고 자료 같이 보시죠^^

반응형

전매제한완화

전매제한이

수도권 최대 3년

비수도권 최대 1년으로 단축되네요!

4월 7일부터 시행이 되고요.~~유후~~ 3일뒤부터~~~

무엇보다 이 개정안 시행 전 공급된 주택에도 소급 적용이 된다는 점!

그리고 저희집은 거주의무도 5년이 있는데요.ㅠㅠ 이거도 중요하죠????

아니 생각해보니까 이게 더 중요한 것 같아요????????ㅋㅋㅋㅋ

전세주고 이사라도 갈 수 있게 해달라구엽!!

이 거주의무도 폐지가 될 수 있도록,

주택법 개정안이 빠른 시일내에 통과될 수 있도록 국회와 적극 협의해 나갈 계획이라고 하네요~ !!

빠르게 빠르게 해주세요 ㅠㅠ 

전매제한완화

 

자세한 년수는 위 표를 참고하셔서 해당사항 체크해보시면 되시구요.

저희집 같은 경우에는 수도권 분양가상한제 적용지역 + 투기과열지구 + 공공택지에 해당이 되었구요.

전매제한 10년 -> 3년 축소

거주의무 5년 -> 폐지 예정

이렇게 바뀔 것 같네요~!! 

전매제한완화

그리고 전매제한 완화 외에도 도시형 생활주택 건축 규제를 완화하고

토지임대부 분양주택 임대료 산정방식을 개선하는 등의 변화가 있네요!

이번 제도 개선으로 국민들의 불편이 완화되고,

다양한 유형의 주택 공급이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를 한다고 하는데

저 역시도 기대가 되네요.

 

 

이제!!!!

어디 다른데 전세 알아보면 되는겁니까!!ㅋㅋㅋ 

아모튼 전매제한 & 거주의무 로 인해 고통받으셨던 저와 같은 분들 이제 한시름 놓으셔도 되겠어요!

저는 집을 분양받고나서 .......

와~~~~~~~~~~~~~~~~~~~~~~~~~~~~~

꼭 굳이 집을 사야했나 싶을 정도로(?)

돈도 많이 쓰고..^^

세금도 많이 내고..^^

이사도 못가고..^^

여러 고통이 있었는데요~

이제 좀 맘이 놓이는 듯 싶네요 ㅠㅠ 

열심히 살아봐야겠어요 하하하하하하하😎🧡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