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갖 리뷰 / / 2021. 6. 30. 10:22

[코골이] 코슬립수면의원 양압기 처방 및 사용 한달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JR입니다.

지난 달! 저희 남편이 코슬립수면의원에서 수면다원검사 후 양압기 처방 받았던 후기를 2편에 걸쳐서 올려드렸었는데요.

그로부터 한달이 지나서 양압기 사용 후기 및 기타 내용들 올려봅니다

 

https://jjrrr.tistory.com/42

 

[코골이] 코슬립수면의원 수면다원검사 후 양압기 처방 후기 1편

안녕하세요 JR입니다. ​ 얼마전에 저희 남편이 코골이 때문에 수면다원검사 받고 양압기 처방을 받았습니다. ​ 그래서 후기 남기면 좋을 것 같아 작성해보아요 ​ 평소 배우자의 코골이 때문

jjrrr.tistory.com

https://jjrrr.tistory.com/43

 

[코골이] 코슬립수면의원 수면다원검사 후 양압기 처방 후기 2편

안녕하세요 JR입니다. ​ 수면다원검사 후 코골이 양압기 처방 후기 2탄을 작성해봅니다. ​ 1편은 아래 링크 참고해주세요. [코골이] 코슬립수면의원 수면다원검사 후 양압기 처방 후기 1편 안녕

jjrrr.tistory.com

 

양압기 처방 후기 1~2편은 위 링크에서 보실 수 있어요 ㅎㅎ


 

지난번 포스팅에서

양압기를 렌탈한 후

21일 이상 하루 4시간씩 사용을 해야만 건강보험 환급이 적용된다고 말씀드렸었죠.

이런거 철저히, 그리고 무조건 지키는 걸 좋아하는 저의 성향상

남편에게 열심히 사용할 것을 종용(?)하여

21일 4시간 사용 조건을 생각보다 빠르게 채울 수 있었답니다ㅋㅋㅋㅋ 딱 한달만에 채웠네요.

병원도 원래 첫 렌탈 후 2주뒤에 갔어야 하는데 못갔거든요ㅜ0ㅜ?

근데 병원에서 연락오셨더라구요.

21일 채운거면 빨리 올수록 유리하다!!! 그래야 빨리 환급신청하고 블라블라...

그 얘기 듣고 남편이 담날 바로 총총 갔다는..ㅋㅋㅋ

일단 그동안 사용했던 내역을 확인해야하기에 양압기에 꽂혀있는 SD카드를 들고가야해요.

요거로 그동안 사용 내역 보시고 의사샘이 진료 상담을 해주십니다.

근데 놀랍게도 상위 1%라고 하셨대요ㅋㅋㅋㅋㅋ

이게 뭔말인가 했더니

생각보다 양압기 렌탈 후 중도포기하시는 분들이 많대요..ㅠㅠ

사용 시간 못 지키시는 분들도 많고

불편하다고 양압기 반납하시는 분들도 많고

기타 등등...

놀랬네요. 저의 종용(?)의 결과가 ㅋㅋㅋㅋㅋㅋㅋㅋ

요건 병원에서 체크하라고 주신 양압기 사용 후 평가지인데요.

이것만 읽어봐도 양압기 사용이 정말 불편한(?) 일임을 알 수 있으실 거 같아요.

절대!!! 절대 사용이 쉽지 않습니다ㅜㅜ

편하지도 않구요.

매일 매일 세척, 관리하는 부분도 있어 번거롭구요.

무디고 무딘 저희 남편도 4시간 이상 쓰게 하는게 쉬운 일은 아니었거든요.

자다가 무심코 빼고 자기 일쑤입니다ㅋㅋㅋㅋㅋ

화장실 가다가 빼고 자는 모습 보면 다시 끼우라고 했던 저의 독함..^^

덕택에 다른 가족들의 잠의 질은 높아졌네요 ㅋㅋㅋㅋ

밤에 자다가 깨도 코고는 소리가 안들리니 매우 조용하고 좋아요ㅠㅠ(행복)

다만, 자다가 본인도 모르게 빼다보니 그럴 땐 코골이 소리가 나거든요.

그 소리 들리면 또 제가 찾아갑니다ㅋㅋㅋㅋ다시 끼우라고...

일단 참고하셔야 되는 부분은

양압기 사용 첫 한달은 오히려 더 몸이 피곤하다는 거에요.

아마 이런 원인으로 중도 포기하시는 분들도 많을 듯요.

사유는... 양압기 적응기라서 그런건데요.

저희 남편도 그렇다고 얘기하더라구요.

딱히 몸이 뭐가 더 좋아진건지 본인은 모르겠대요.

다만 한달이 지나면

적응이 되어서 점점 몸이 가벼워지고, 아침에 일어나기도 쉽고 그렇다고 하네요.

수면무호흡에서 벗어날 수 있는 것만 해도 넘 다행이죠...!!

이번에 병원 방문했을 때

21일 초과 사용 성공해서 건보에 환급 신청을 따로 해주셨구요.

그거랑 별개로 또 새롭게 9.8만원 정도를 결제해야하더라구요.

오잉 왜 그럴까 했더니~

병원에 가서 처방받았던게 5월이었죠?

그때 35만원 정도 결제했던게 6,7,8월 3개월분 임대료였어요.

이번에 이때 결제했던 3개월분 임대료에서 환급 신청이 들어간거구요.

그래서 다음회차인

8월 6일 - 8월 31일 : 26일

9월 1일 - 9월 8일 : 8일

총 34일치 렌탈료를 또 결제해야되더라구요. 후ㅋ

이것도 일단 결제하고나면 차후 조건 충족시 환급이 됩니다.

참말로 복잡하네요!ㅋㅋㅋㅋㅋ

그래도 꾸준히 사용해야쥬. 포기할 수 음서...


 

양압기 한달 사용 후기는 여기서 줄이도록 하겠구요.

다음 번에도 계속 사용 후기 써보도록 할게요.

개인적으로는 코골이 심하신 분들, 불편하시더라도 양압기 꼭 사용해보시길 추천드려요.

문의사항은 댓글 남겨주시면 친절히 답변해드릴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