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 자/투자일기 / / 2021. 5. 16. 20:54

[투자일기] 미국 배당주 투자 시작! 코카콜라 1주 매수

반응형

도서관에서 빌려온 미국 배당주 투자 책을 다 읽었다

코인시장을 공부해보면서 약간 현타가 왔던 나에게 이건 내 스타일의 투자다. 꼭 해야겠다 싶어서 어제 밤에 졸린 눈을 부릅뜨고 영웅문 글로벌에 들어갔다

일단 시드머니는 59달러.

예전에 키움증권 이벤트로 받고 남은 29달러와 휴면 계좌에 굴러다니던 금액을 옮겨서 59달러만들었음

책보면서 관심가는 종목들을 리스트에 담았고 어디든 1주만 딱 먼저 사보자 했다

근데 미국 주식은 왜케 1주당 가격이 쎈건가

59달러로 살만한건 단 몇 종목만 솔트되더라 ㅋㅋㅋㅋ

AT&T 코카콜라 맥쿼리어쩌고 등등

리얼티인컴이 월배당주라 사고싶었는데 64달러여서 추가입금해서 살까 했는데 웬걸 밤이라 그런건지 키움 계좌에 돈 입금이 안들어감 젠장

사유를 찾아보기도 귀찮아서 일단 배당락일 및 배당지급일이 제일 빠른 코카콜라를 선택함

 

아니 근데 아침에보니 약간 마이너스 ㅋㅋㅋㅋ

시세랑 차트를 봤는데 코크 역시 꾸준한 배당을 주는 기업이다보니 시세가 크게 빠지거나 한적도 없고 정말 부지런히 매년 주가가 조금씩 상승해왔다

첫 구매로 괜찮은 선택이었다싶음

근데 배당성향 퍼센트가 엄청 높은 년도가 있던데 무슨 사유였을 지 알아봐야겠다

책에서 보기로 적절한 배당성향은 20-60%라 그랬거든

아모튼 이제 시작이다

아기 통장에 넣어주시는 용돈을 사부작 옮겨서 하고 싶었으나 수수료가 500원씩 든다

아기 통장에서 돈 빼려면 한번에 하던지 해야할 듯

일단은 부수입으로 들어오는 돈들로 투자를 해보고자 한다!

곧 미국 배당주 포트폴리오도 짜서 올려보려 한다

두근두근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