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 자/투자일기 / / 2021. 5. 25. 14:42

[투자일기] 바이비트 1배숏 / 시윤주식으로 주식 차트 공부 시작

반응형

[네이버블로그에 5월 24일에 작성한 투자일기입니다]

 

바이비트 1배숏!!! 인터페이스와 원리는 다 익혔는데 아직도 바보짓을 하는 저입니다 ㅋㅋㅋㅋ

뭐 하나 배우면 잘하는 저인데 왜일까요 애낳고 정신이 없어진 것 같긴한데.... 이유는 아래에서...

일단 오늘 업비트를 안들어가봐서 떡락장인 줄 모르고 있었는데요.

리플도 그렇고 비트코인도 그렇고 죄다 또 떡락했네요. 오르는 듯 하더니만 또 계속 계속 하락장.. 우하향중이네요 이럴 땐 안들어가는게 답일까요..

암튼 집안일하느라 업비트도 못보고 바빴네요. 와 이더리움클래식 6만원대 실화인가요..분명 20만원대 가기도 했었던거 같은데..

암튼 바이비트 1배숏 잘 냅두고 있었거든요?

오늘 바보같이 1배숏 청산했지 뭐에요 무슨 이유에서였는지는 기억도 안납니다 고로 아무 생각 없이 했단 소리죠

시세가 하락할 땐 1배숏 가지고 있는게 무조건 본전치기인데 그냥 풀어버렸네여 포지션 들어간 것도 아니고 출금 신청한 것도 아니고 청산하고 그냥 냅뒀다는거; 저녁에 다시 확인하구 자산 가치 하락함을 알고 나 뭐했냐 하며 땅을 침 ㅜㅜㅋㅋㅋㅋ

참 펀딩비는 거진 0.0100%로 네가지 종목 다 비슷하더라구요!!

높은 펀딩비가 잘 안나와주네요. 0.3xxxx% 이런거 언제 또 나오는지...?

비트코인은 요근래 계속 펀딩비 음수였다가 오늘 롱에 꽤 들어갔나 다시 양수로 바뀌긴 했더라구요

앞으로는 정신차리고 잘 갖고 있다가 시세 오르면 풀기로 다시 다짐함ㅋㅋㅋ

휴 근데 요즘 코인이 너무 하락세라 재미가 없는 느낌이에요. 마냥 서로가 서로에게 영향을 주고 뭐가 급등할지 예측도 안되고 재료도 없고 근본없고 정신없는 코인에게서 약간 한발자국 멀어진 상태거든요.

그러다보니 유투브로 자연스레 주식 관련 영상을 보게 되었어요. 교수점쟁이님은 잠시 안녕..

이번에 새로 구독한 시윤주식 채널입니다

구독자 수도 꽤 많아서 아시는 분들도 많을 듯요.

어렴풋이 알고만 있었던 개념들을 제대로 정리시켜주는 느낌이라 영상 한번보고 바로 빠져 들었어요.

차트 보는 법, 이평선, 추세선, 지수, 재무제표 보는 법 등 정말 기초적이지만 잘 모르고 있었던 것들을 너무 설명 잘해주셨고 매매에 대한 기본 마음가짐을 잘 다져주시더라구요.

특히 실전단타매매 영상은 보고 정말 놀랬네요!

역시 주식시장 고인물이시니 속도가 어후 ㅜㅜ

저도 단타 도전해봤지만 너무 허접이다보니 호가창에서 주문할때 버벅이고 차트는 제대로 보지도 않고 거래량만 보고 상승세에 올라타서 물리는 등 바보짓을 하곤 했거든요 ㅋㅋㅋㅋ

근데 그런 초보들의 실수를 너무나도 잘 파악하고 계시고 언제 진입을 해야하는지 언제 칼같이 손절하고 나와야하는지를 단호박으로 설명해주셔서 아 이거다 싶더라구요.

그래서 일단은 주식 차트 공부를 하고 코인으로 넘어가는게 맞겠구나라는 생각을 했어요

보통 주식 잘하시는 분들이 코인도 잘하시는 것 같더라구요. 트레이더 분들 존경합니다👍👏

인생에서 주식과 같은 건 미리 미리 공부할수록 좋은 것 같아요. 언제 해도 사실 늦진 않지만 늦게 알아갈수록 아쉬움이 커지는 건 사실임

저는 접할 기회가 매우 많았음에도 희안하게 관심이 안갔던 바람에 좀 늦었지만 차근히 가보려고 합니다!

코스피 지수가 좋진 않네요 오늘 주식장은 어떨라낭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