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출산 육아 / / 2023. 3. 16. 13:37

연년생 애기들 현대해상 태아보험(어린이보험) 특약 삭제 후기!! / 배서 신청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JR입니다.

이제 저희 애기들이 4살, 3살에 접어들면서 

조금은 비싼 감이 있었던 어린이보험 정리를 할 떄가 되었더라구요.

정리를 어떻게 하느냐? 물론 해지하고 갈아타는 방법도 좋겠지만,

기존 보험을 정리하는 것도 좋습니다. 바로 특약 삭제를 하는 것이죠.

태아보험(어린이보험)을 가입하면서, 출산직후 또는 영아기 시절에 꼭 필요한 담보들이 있는데요.

아이들이 커가면서 건강함을 확인함에 따라 그 담보들을 삭제해주면 매월 보험료를 낮출 수 있어요.

그럼 지금 가지고 계신 아이들 보험 증권이나 청약서를 펼쳐서 어떤 항목을 얼마나 내고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저의 경우는 

첫째아기 10년납/30년만기 월 4.9만원

둘쨰 아기 20년납/30년만기 월 3.4만원

정도 내고 있었습니다. 한명이면 모르겠는데 둘 합치니까 가격이 꽤 쎄요.

별도로 실비로 1만원대 둘다 납부하고 있고요.

그럼 총 합쳐서 대략 10만원 정도라 크다면 크고 작다면 작을 수 있겠네요!

요즘 가계부를 작성하고 있는 제 기준에서는 좀 금액이 비싼편이라ㅎㅎ

뺄거 뺴고 간단하게 정리를 해보고자 했어요. (참고로 특약 삭제하시면 다시 추가는 불가능하다는 점~ 신중하게!!)

빼야 하는 담보는 가입하신 분 마다  다양한 담보가 있기 때문에 따로 캡쳐는 안했고,

저희 아이들이 가입된 거 기준으로 대략으로 설명해드릴게요. 

 

 

 

크게 상해입원일당 / 질병입원일당 + 종합병원질병입원일당 / 응급실내원진료비 담보 

이 세가지는 기존 설계사님의 추천으로 넣었었던 항목인데

애들이 병원에 입원할 일이 별로 없다보니 삭제해야겠다 싶었어요!

많이 아픈 아이들이나 입원을 자주 하는 아이들은 한번 병원가면 저거 낸 보험료 다 뽑아먹는다(?)라고 하지만,

저희 애들은 입원을 한번도 안했거든요..앞으로도 그럴 것 같고..

또 실비보험으로 어느정도 입원비가 커버되기도 하는지라 과감히 삭제!! 하려고 하였으나..^^

최소보험료를 또  맞춰야해서 상해, 질병 입원일당은 그냥 놔뒀네요~~ ^^;

종합병원 질병입원일당과 응급실만 삭제 처리!!!

그리고 태어나고나서 바로 알 수 있는 선천이상관련 담보 (입원일당/수술담보 등) 도 삭제! 

뇌성마비 담보도 삭제!! 그외 보험금 30만원 처럼 소액이지만 월 보험료는 몇백원씩 받아가는 가성비 떨어지는 받는 담보들도 삭제했습니다. 

그렇게 저 혼자 삭제할 특약 최종 정리를 했구여.

 

 


특약 삭제할 것들이 정리가 완료되었다면~~ 삭제 요청을 진행해볼게요.

일단 현대해상 어린이보험은 고객센터에 연락을 해서 특약 삭제 요청을 해도 되는데요.

 

1588-5656으로 연락해서 4번, 2번을 차례로 누르면 장기보험 계약변경관련 상담원 연결이 됩니다.

콜센터 상담원에게 삭제할 담보를 알려주면, 우리가 가입한 대리점+설계사 쪽으로 연락해서 

삭제를 진행하는게 되는거라 만약 삭제할 특약이 몇개 안된다면 그렇게 해도 되구요.

만약에 갯수가 좀 많다, 담당 설계사와 상의 하에 삭제를 하고 싶다하면

그냥 다이렉트로 보험 가입도와줬던 설계사한테 연락하는게 가장 빠르고 정확해요!

그리고 설계사한테 삭제할 특약, 담보를 추천받는 것 보다는!!!!

본인이 직접 엑셀로 정리해보시는 편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우리가 내는 보험료의 일부가 설계사의 수수료로 가기 때문에,

양심적인 설계사는 그거 신경쓰지 않고 고객의 니즈에 맞춰서 삭제 담보를 추천해주겠지만,

아닌 경우도 많이 있을 거라 생각되거든요^^ 

꽤나 보험료 비중이 큰 담보들은 삭제 안하게끔 감언이설로 꼬시는 경우(?)가 있을 수 있을 듯 해요ㅎㅎ

그리고 우리도 애기들이 어떤 보험을 어떤 담보로 들어져 있는지 알고 있으면 좋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공부를 좀 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겠지용ㅎㅎ

그렇게 설계사님께 부탁을 해서 삭제 처리를 완료하면 계약변경 관련 모바일 전자서명을 하게 됩니다.

이 절차가 바로 '배서'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가입한 보험의 변경 등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서명을 하면서 변경 항목도 꼼꼼하게 읽어봅니다.

누락된 것은 없는지, 추가로 더 삭제되는 건 없는지 등등요!!

그렇게 최종 정리한 애들 보험~~

둘째애기꺼 하나 캡쳐해서 올려봅니다. 

아래 항목중에 삭제해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했던게 정말 많았는데요.^^; 

중요하다 생각되는 항목들로만 냅두었고, 보험료 몇원이라 저렴한 것들도 그냥 냅두었답니다. 

위와 같은 정도로 하면 월 2.5만원 정도 되는데~ 이제 더 삭제하고 싶어도 못하네요

월 최소 보험료가 2.5만원 이상이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ㅋㅋ

그래서 이게 마지막이자 최종!!! 정리였던 것 같네요^^

 

이렇게 2명 아기 종합보험+실비까지 총 월 8.8만원에 마무리가 되었습니다:D

지금까지 현대해상 어린이보험 배서 관련해서 알아보았구요.

아이들이 아플일 없이 건강하게만 커주면 좋겠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