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약당첨] 위례A1-5 청약 당첨 후 서류 제출 완료했네요 (feat. 부적격 두려움)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 12월, 위례A1-5 신혼부부특별공급으로 당첨되었던 수기를 남겼었는데요.

https://jjrrr.tistory.com/21

 

[청약당첨] 위례A1-5 신혼부부특별공급 당첨됐어요!

너무 오랜기간 기다려왔던 분양이었는데요 ​ 밤 12시에 두근 거리는 마음으로 청약홈 들어갔어요 ​ 바로 보기가 좀 그래서 위례 카페에 합격 인증글 올라오는 거 보자마자 확인했네요 손이 벌

jjrrr.tistory.com

 

청약 당첨 후 과정에 대해서도 자세히 써보려고 합니다!

사실

서류 제출은 진즉에 완료했지만,

둘째 임신으로 인한 입덧의 여파로 블로그 포스팅을 쉬었었네요..ㅠㅠㅋㅋㅋ

반성하고 후딱 글 올려봅니다^^*


당첨 후 SH주택공사 홈페이지에 서류 제출에 관한 공지사항이 올라왔었구요.

SH공사 본사에 코로나 확진자가 나와 일정이 좀 변경되고 했었어요.

당첨자 발표일은 12월 16일이었는데, 서류 제출 기한은 12월 23일까지였습니다.

저는 신혼부부특별공급이었기에 신혼특공에 대한 서류만 확인해볼게요.

먼저 서류 제출 기한내에 제출하지 않을 경우에는 계약 포기로 간주를 한다고 합니다.

공통 서류는 위와 같습니다.

저에게 해당되었던 서류들은

1. 주민등록표등본

2. 주민등록표초본

3. 가족관계증명서

4. 개인정보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동의서

5. 출입국에 관한 사실증명

이었구요.

신혼특공의 경우 위와 같은 서류가 더 필요한데,

저의 경우에는 (둘째 임신중)

1. 혼인관계증명서

2. 기본증명서(자녀)

3. 임신증명서류 + 임신증명 및 출산이행확인각서

였습니다.

모든 서류는 다 '상세'로 해서 뽑았구요.

서류 제출시 다른 분들이 실수 많이 하셨던 부분이 임신증명서류였는데요.

산부인과에서 임신증명서류를 받을 때, 두 가지가 있어서 혼동하시는 분들이 계세요.

1. 임신확인서

2. 임신진단서

이렇게 두가지가 있거든요.

위 둘의 차이점을 잘 숙지하셔야 하는데요.

임신확인서의 경우, 돈 내고 받는 게 아니라 임신 확인만 되면(아기집, 심장소리 등) 병원에서

바우처 신청용으로 무상으로 주는거구요.

임신진단서는 한국표준질병 분류번호가 명기되고, 의사 이름 등 까지 들어간 돈 내고 따로 받는 진단서입니다.

저희 병원 같은 경우에는 2만원 내야 받을 수 있었구요.

발급 사유와 의사 면허번호, 질병분류번호까지 다 나와있었어요^^

따라서 임신진단서는 산부인과 가셔서 진료 전 미리 '돈 내고 받는 진단서' 받겠다고 말씀을 하시면,

수납처에서 의사에게 전달하여 진료 후 바로 진단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병원에서도 임신진단서 달라고 하면 임신확인서 달라는 건줄 알고 그걸로 그냥 주시거든요.

그래서 꼭 돈내고 받는 진단서가 필요하다고 하셔야 합니다^^*

또한 임신진단서를 발급 받았다고 해서 다가 아니라, 질병코드번호와 의사 면허번호, 임신 주수 및 출산 예정일,

병원 직인, 의사 직인이 제대로 찍혀있는지를 확인하시고 보내셔야해요.

하나라도 누락되면 다시 서류 제출하라고 연락 받으십니다..ㅋㅋㅋ 진단서 발급비 또 날리는거에용 ㅠㅠ

그리고

출입국에 관한 사실증명의 경우 본인과 세대원 모두꺼를 뽑아야하는지 의견이 분분했는데,

위의 표 내용을 읽어보면,

세대원까지 뽑아야하는 경우는

해외근무자 우선공급 기준 완화와 관련하여 예외규정 적용을 위한 전 세대원의 출입국 이력을 확인하기 위해 해당자만 제출이 필요하다고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제꺼 본인만 해서 제출을 했습니다.


위에 명기한 서류들 + 공지사항에 있던 자격확인서류 접수증 + 제 신분증 사본까지 인쇄를 해서

서류봉투에 준비를 했구요.

늦지 않게 12월 21일 쯤 익일특급으로 등기를 발송했구요.

잘 도착했다는 우체국 카톡을 받았어요.

또한 추가 서류 제출 필요 심사시에 따로 SH공사에서 연락을 받지 않은 걸로 봐서는,

제가 낸 서류가 다 적정했던 것 같습니다!

이제 3/2, 다음주 화요일이면 서류 제출하고 제 정보를 조회했던 내용이

적격인지 부적격인지 알 수 있게 되는데요 ㅠㅠ

너무 떨려요.

부적격나지는 않을런지 걱정도 되구요....ㅠㅠㅠ

별일 없길 바라고 있네요..


오늘은

청약 당첨 후 서류 제출 내용이었는데 도움 되셨길 바라구요

적격 , 부적격 발표 후 향후 진행(계약서, 중도금 납부, 잔금, 입주)에 대해서도 계속 포스팅 하도록 할게요.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