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 포장 이사 업체 4군데 견적 받은 후기! (예스2404, 이사스토리, 케이하우스, KGB) 이사 후기 및 이사업체 선정 꿀팁💗

반응형

 

안녕하세요 JR입니다.

9월 이사를 앞두고 포장이사 견적을 부랴부랴 받아보게 되었어요!

늦은건가 생각했는데 다행히 생각보다 늦은건 아니었습니다ㅎㅎ

아마 인기업체의 인기팀들은 빨리 마감되었을거라 명예의 전당팀 같은 곳을 하고 싶으시다면

두달전? 부터 빠르게 예약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저도 예전부터 예스2404 명예의 전당팀 후기를 보며 꼭 여기를 해야겠다 눈독을 들이고 있었는데요.

막상 견적을 받아보니 흠, 꼭 여기를 하지 않아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이사업체는 막상 알아보시면 진짜 정말로! 무지하게 많습니다. 

여기서 어떻게 어떤 팀을 추려야하는가? 제일 고민되실 거거든요. 

저도 고민끝에 일단은..

지역맘카페 등에서 검색을 통해 추천하는 이사업체를 메모해두고 추려서

직접 업체에 연락하고 방문 견적을 받았구요. 

유명 브랜드 업체 홈페이지에서도 무료 견적 신청을 했습니다:D 

준비를 하다보니 대충 감이오더라구요.

그래서 추천드리는 방법!!! 

1. 입소문 업체(지역 이사업체) 카페 등에서 검색 후 추려서 메모 

2. 큰 업체(YES2424,영구크린,KGB 등등) 인기팀 확인 

후기 꼼꼼히! 분명 안좋은 후기도 있을 거에요.

이런건 네이버 블로그에 검색해보면 잘 나오니 확인가능함.

3. 이사업체 홈페이지 또는 이사 견적 어플 활용하기

이사업체 홈페이지에서 견적 받기 신청을 하면 따로 연락이 오더라구요~

일단 저희집 이사 관련 스펙(?)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서울에서 서울로 이동

이사나가는 곳 : 사다리차 불가(사다리차가 불가하면 엘베로 이사하다보니 이사 시간이 좀 더 소요됩니다ㅠㅠ)

이사가는 곳 : 사다리차 가능(업체에서 좋아하긴 합니다 ㅋㅋㅋ)

집 평수 : 23평 -> 31평(사실 평수보다는 짐의 수량이 중요하더군요)


 

업체 후보는 다음과 같았어요.

싹서비스 / 예스2404 / 영구크린 / 통인 / 케이하우스

꿈꾸는이사쟁이 / 아프리카익스프레스 / 이사스토리 / KGB

싹서비스는 팀 추천을 받았던게 있어서 무료견적 신청을 하려 했는데 ^^;

이사업체가 하도 많다보니 견적 신청하는 과정에서 까먹어서 신청을 못했어요..ㅠㅠㅋㅋㅋ

그래서 그냥 과감히 패스!^^; 이것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과감하게 꼭 패스하세요 ㅋㅋ어떻게든 견적받겠다고 하시지 않으셔도 되요ㅋㅋㅋ

업체가 무지하게 많습니다!!


업체 견적 컨택 결과는 어찌되었을까요?

하나씩 말씀드려볼게요 ㅇ.ㅇ;;

 

꿈꾸는 이사쟁이는 맘카페 추천이었는데 개인 업체에요!(서초구 소재)

연락드리니 사장님께서 저희 이삿날에 스케줄이 있어서 아쉽게도 꽝이었어요ㅜㅜ

아프리카익스프레스도 맘카페 추천이었는데 전화 연결이 안되길래 패스했고,

통인은 싹서비스와 마찬가지로 견적 연락 하는걸 건너뛰어서..ㅋㅋㅋ 귀찮으니 패스했어요

MBTI J형이라 계획적인 인간이였는데...패스하고 이런짓은 안했는데....

애낳고 정신이 없어지고 바쁘니 저절로 T가 되어가는듯 하더군요..ㅠㅠㅋㅋㅋ

그래서 패스패스한 곳을 빼고 4군데 견적 방문 약속이 잡혔답니다.

 

​<예스2404>

예스2404는 명예의 전당팀으로 하고 싶었는데 홈페이지 내에서 무료견적 신청을 하니

콜센터에서 연락이 오더라구요.

만약에 명전팀으로 하고 싶으시면 콜센터에 미리 말씀하셔야 해요..ㅠㅠ

그걸 몰라서 말 못했는데 일반팀으로 배정이 되더이다.....ㅠㅠ

제가 배정된 팀은 서울XX팀이었구요.

개인적으로는 그냥 느낌이 별로(?)였어요ㅋㅋㅋ

견적은 140정도 말씀하셨고 남자3명, 여자1명 배정이래요.

함정은 세탁기랑 건조기가 삼성 그랑데인데,

어디 다른 집에서 데이셨는지 이동 못해주신다고 삼성에 이전설치 요청하라고 하시더군요ㄷㄷ

이전설치비도 만만찮거든요? 삼성케어플러스에 알아보니 거진 20~25만원 하더라구요.

그럼 대략 이사비용이 170만원 정도 든다고 봐야했어요.

​<영구크린>

 

영구크린은 홈페이지에 비교 견적 신청이 가능하더라구용?

비교 견적이라함은 아예 3군데 업체를 소개해주는 거였어요.

영구크린 1군데 / 그 외 협력사 2군데

​특이한 시스템이지만 결과적으로 저에게는 매우 좋았다는..ㅋㅋㅋ

그랬더니 영구크린과 케이하우스, KGB에서 연락이 오더라구요.

갑자기 여러군데에서 연락오니까 정신이 없어지기 시작했어요ㅋㅋㅋ

이때부터 연락처랑 업체 정보 메모하기 시작했습니다. 꼭 메모 필수!!!

케이하우스나 KGB는 생각 못한 업체들인데 얼떨결에 약속을 잡아놨는데요.

근데 웬걸 ... 막상 영구크린 XXX호점 팀장님이 문자가 오셔서 코로나 걸리셨다고..ㅠㅠ

방문 예약은 취소하게 되어 영구크린도 패스가 되었습니다^^;실화냐.. 

다 이러실거에요ㅋㅋㅋㅋ

​<케이하우스>

영구크린에서 얼떨결에 견적을 받게 된 케이하우스! 여기도 브랜드 업체더라구요?

사실 처음들어보는 업체였는데 인터넷에서는 꽤 언급되는 브랜드~~

일단 견적 봐주러 오신 분이 굉장히 친절하셨어요~

대략 이삿짐 6톤 예상해서 차량 2대에

남자 5명, 이모 1명 견적 180만원 정도 말씀하셨습니다.

견적은 제일 쎘는데 아무래도 인력이 많이 와서 그런 것 같았어요!

다행히 세탁기나 건조기는 삼성 부르라는 말씀없으셨어요..ㅋㅋㅋ

인력이 많이 오니 빠르고 신속한 이사가 가능하리란 추측!

​<이사스토리>

이사스토리는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무료 견적 신청을 했어요!

역시 이 업체도 괜찮다는 후기가 많아서 후보였답니다^^

견적 보시는 당일, 약간 수다쟁이 스타일의 아저씨가 오셨어요.

견적 어디어디 보시냐 해서 약속 잡았던 업체들 말씀드리니

영구크린은 비싸다고 얘기를 하시더라구요 ㅋㅋㅋ 왜 비싼지도 구구절절 말씀해주셨어요.

견적은 150만원 말씀하셨고 차는 5톤트럭 1대면 될 것 같다하심.

투입인원은 남자 3명에 여자 1명!

근데 또 함정이

괜찮으면 바로 지금 계약금 거시라고 하셔서 당황;; ㅋㅋㅋㅋ

이런거에는 넘어가시면 안됩니다. 저희는 견적을 더 봐야하잖아요..?ㅋㅋㅋㅋ 

두군데 더 보기로 했기 때문에

생각해보고 저희가 결정되면 연락드리겠다고 말씀드렸네요..

쩝쩝 아쉬워하며 떠나심 ㅋㅋㅋ

​<KGB>

 

KGB는 젠틀해보이시는 견적아저씨가 오셨어요!

꼼꼼하게 방을 돌아다니시며 짐을 체킹하시고~

5톤 차량 1대면 충분할 것 같다고 하셨구요. 

작업인원은 남자 3명, 여자 1명 말씀하셨구요.

​무엇보다.................!!! 마지막에 KGB언급한이유가있쥬?ㅋㅋㅋㅋ

제일 가격이 저렴했어요. 110만원..!!!

제가 이사 가려고 하는 날짜가 금요일이라서 다른날보다 비쌀 수 밖에 없는데,

대놓고 그냥 저렴하게 해주신다고 말씀을 하셨어요.

그날 이사가 하나도 잡힌 게 없으시다는 얘기를 시작으로

저희가 납득될 수 있는 설명을 쫙 해주셔서 홀린 저희는 바로 계약금 걸게 되었어요;ㅋㅋㅋ

이렇게 이틀정도만에 이삿짐 센터도 결정을 완료했습니다. 

다음 달에 이사 진행해본 후 솔직 후기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 9월 중순에 실제 이사 하고 난 후기입니다!!!

KGB 이사 대 만족 했습니다.

이번에 이사를 하다보니, 이사 업체 만족 못하시는 분들도 꽤 많이 봤어요.

그래서 약간 불안했거든요 ㅠㅠ

남3 여1 오셔서 친절하게 끝까지 마무리 잘 해주고 가셨습니다.

무엇보다 가격이 만족스럽다는 사실^^ㅋㅋㅋㅋ

참, 점심값은 따로 챙겨드릴 필요가 없었구요.

물이랑 음료 같은 간식은 혹시몰라 저희가 따로 챙겨드렸어요ㅎㅎ

이사하는 과정 중에 불편한 부분 없었어요.

약간 늦어져서 점심도 못드시고 이사하는 곳으로 넘어와서 겨우 중식시켜서 드시더라구요...ㅠㅠ

얼마나 배고프셨을지..

그리고 중간에 당근 마켓 거래 때문에 무거운 가구 내려주셔야 하는 상황 있었는데 잘 내려주셨구요. 넘 감사했네요ㅠㅠ

굉장히 만족!!! KGB 성..수? 광진? 성동지점? 이였던거같애요

 


이사 견적 받은 후기 포스팅을 작성해보았는데요.

업체정보나 기타 문의는 비밀댓글 남겨주시면 답변 달아드릴게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