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일기 / / 2023. 3. 24. 14:29

[운동일기-2] 애둘맘 1:1 PT 2일차 굽은 등 펴기

반응형

애둘맘의 1:1 PT운동일기 2일차 

 
1편은 아래 링크참고!
https://jjrrr.tistory.com/204

 

[운동일기-1] 애둘맘 헬스 1:1 PT 시작했어용 1일차

24회 헬스 PT를 끊었습니다 대단한 결심을 했지요?ㅋㅋㅋ 매일매일 어떤 동작을 했는지 기억을 하기 위해서~ 블로그도 같이 일기겸 써서 올리려고 합니다. 그럼 읽어봐주세요~~ 19년도 하반기 필

jjrrr.tistory.com

 
첫 피티 이후 이틀간 대단한 근육통을 겪고,
오늘 아침에 일어나니 그래도 근육통이 한결 나아져서
운동해도 문제 없는 정도가 되었음.
이틀동안 진짜 죽는줄 알았다..ㅋㅋㅋ 첫째날 온 몸을 다 써서 운동했다는 걸 여실히 깨닫고
뿌듯함이 좀 있었음. 근데 인간적으로 너무 아프긴 했음ㅠㅠㅋㅋㅋ
아무튼..
오늘의 운동!! 까먹기 전에 작성해보자.

반응형

 
스트레칭 전에 굽은 등과 라운드 숄더 개선할 수 있는 운동을 했다! 

1. 탄성밴드를 양손으로 길게 잡고 양팔을 ㄴ자로 벌렸다 좁히기

사진이 없어서 위 사진을 데려왔는데 저 자세는 아니였고..
저런 ㄴ모양 팔이 되도록 하면 되고
밴드를 잡은 팔 높이는 명치 정도 되면 되겠다!
앞으로 두 팔을 모았다가 폈다가 하면서 등을 쫘아악 가슴을 쫘아악 펴주면 된다. 
요거요거 효과가 굉장한거 같다 
 
 

 

2. 벽 모서리 붙잡고 스트레칭

 
네이버에 검색하니까 위 사진이 나오는데
저런식으로 하는거였다. 
이것도 효과가 굉장!! 맨몸운동이고 일상생활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수준이고 효과가 정말 좋다고 하셨따. 

 

 

3. 풀업 턱걸이

턱걸이 손잡이를 잡고 
풀업밴드에 다리 하나를 걸고서 올라갔따 내려왔다 하면 되는데,
등운동 뿐만 아니라 어깨, 전완근, 상체근육을 단련시킬 수가 있다고 한다.  
요거요거 은근히 할만했음.
자세 잡는게 어렵지 않은 운동 같았음!!
 

4. 랫풀다운(Lat Full Down)

앉아서 허벅지를 앞 쿠션같은데 끼우고
바를 어깨 넓이보다 조금 넓게 잡고 아래로 내리면 되는데
약간 등을 기울어지게 하면서 하면 더 효과가 있는 듯 하다.
무게추가 있어서 무게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다
요거도 할만 했다.ㅎㅎㅎ
 

5. 데드리프트 (Deadlift)

데드리프트는 웨이트 트레이닝을 대표하는 3대 운동중 하나이지
지난번 수업때 했었는데, 자세를 제대로 하는게 제일 중요한 것 같다
중량이 얼마인지 보다는 자세를 제일 먼저 잡는게 핵심포인트 ㅠ
데드리프트는 생각보다 자세가 너무 어렵다ㅠㅠ  
데드리프트는 등을 포함해 척추기립근, 대퇴근, 햄스트링까지 사용하는 후면부 운동!!
그리고 유투브 쇼츠 보다보니까 크로스핏?하는 사람이 데드리프트 하면서 바벨을 그냥 던져버리던데 ㅋㅋㅋㅋ
개대단..난 언제 그렇게할 수 있을지 모르겠는데 그게 또 데드리프트의 정석이라고 하넹. 
데드리프트는 신체 밸런스를 잘 잡아준다고 하고 악력도 단련된다고 한다

 

 
 

 

6. 스쿼트(Squat)

스쿼트는 첫날에도 배웠지만 오늘도 했음!!
스쿼트는 무산소운동중 역시나 웨이트 트레이닝의 3대 운동중 하나이다. 
제대로 하면 정말 좋은 운동이지만, 제대로 하지 않으면 무릎 , 허리 관절 다나간다고 하는 무서운 (?) 운동
그래서 샘도 자세를 정말 강조하셨다. 궁디를 쭉 뺴고 
앞 거울을 봤을 때 허벅지 뒷면이 내 눈에 보일 정도로 내려가기!!
 

 

7. 날개뼈 스트레칭

이건 굽은 등? 관련했던 운동이었는데
위 캡쳐와 같은  같은 고양이자세를 취한 후 
양 날개뼈를 최소로 좁혔다가 폈다가를 반복하는 것이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서 집에서도 쉽게 해볼 수 있을 것 같다!! 

 

 
끝나고 빨리걷기를 25분 정도 하고 퇴근...^^
매일 매일 유산소 운동 30분이 중요하다고 하셨는데
토, 일 월,3일동안 과연 내가 할 수 있을까?ㅋㅋㅋ
그리고 몸무게를 재보았는데 이잉? 놀랍게도 pt상담받을 때 쟀던 인바디 대비 3키로가 빠져있었다
인바디잴떄 옷 다 입고 재서 대략 2키로 빠졌다고 보면 될라나.


상담받을 때 쟀던 인바디

이제 운동 첫주인데요??
먹는거를 조금 조절 하긴 했다. 간식을 안먹었음..
그리고 운동 하루 해서 근육통 겪었다고 설마 ㅋㅋㅋ 아래 캡쳐 참고하세용
그래도 별거 아니지만 벌써 효과가 보이니 뿌듯하네ㅋㅋㅋ

 

이건 집에서 인바디 해주는 체중계로 한건데

아무래도 인바디 기계보다는 정확하지는 않은거 같다. 몸무게는 정확하겠지?ㅋㅋㅋㅋㅋ

 

 

참고용으로 작년 9월 몸무게 ㅋㅋ 

57-58왔다갔다했는데 어느새~~? 

아무튼 열심히 해보자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