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일기 / / 2023. 3. 21. 13:38

[운동일기-1] 애둘맘 헬스 1:1 PT 시작했어용 1일차

반응형

24회 헬스 PT를 끊었습니다

 

대단한 결심을 했지요?ㅋㅋㅋ

매일매일 어떤 동작을 했는지 기억을 하기 위해서~

블로그도 같이 일기겸 써서 올리려고 합니다. 

그럼 읽어봐주세요~~

반응형

19년도 하반기 필라테스를 마지막으로  거의 3년만에 제대로 된 운동을 하게 되었다.

육아를 하면서 체력도 정말 많이 떨어지고, 몸도 너무 안좋아지는게 스스로 너무 느껴졌다.ㅠㅠ

허리 아프고 어깨 아프고...... 애들 들었다놨다하는 부위

그리고 집안일 하면서 쓰게 되는 부위(?) ㅋㅋㅋㅋ 고질병처럼 아파오고 있다.

그동안 잘 버텼는데 말이지...후후; 

일단 기초체력이 없으니까 쉽게 지치고

에너지가 넘치는 애들은 계속 놀자고 하는데 누워만 있고 싶으니ㅋㅋㅋㅋ

애들한테 짜증도 자주 내게 되는 나..ㅠㅠ

ㅋㅋㅋㅋㅋ

인봉툰 육아짤들ㅋㅋㅋㅋㅋ

정말 다 나같잖아..ㅋㅋㅋㅋㅋㅋㅋㅋ

심지어 머리스타일도 똑같아....... 안경끼면 나임 ㅠㅠ 

 

 

정말..위 짤 같아 나의 삶...

애들 키우는게 정말 쉽지 않은 일이고, 무엇보다 체력이 정말 중요하구나 싶었다.

이번에 읽었던 육아 책 중에서 부모가 체력이 좋아야 애들 육아도 열심히 잘 할수있다는 내용이 있었는데

운동 없이 체력 없는 상태로 애들을 키워보다보니......

저 말이 정말 맞다는 걸 깨닫게 되더라...

근데 변명같게도 운동은 정말 해야겠따 싶은데, 하러 갈 시간이 0이라는거...ㅋㅋㅋㅋㅋㅋㅋ

애들 자는 시간에 틈틈히 운동을 할 수도 있겠지만.. ..

애들 겨우 겨우 재우고 나면

위 짤과 같은 상태...^^

심지어 같이 잠들때도 많아서......

나란 인간.. 독한 인간이 아니기에... 의지박약이기에.....

홈트라도 해볼 수 있었을 텐데 말이다. 

그래서 결국은 돈을 바르기로 했고!!! 그 첫 스타트를 끊었다. 

잡설이 길었다. 운동 가서 뭐했는지 적으려고 쓴 포스팅인데 ㅋㅋㅋㅋ

 

 

 

 

anyway, i exercise...오늘은 크게 운동 4가지를 함!!

 

 

1. 푸쉬업(가슴운동) 

2. 스쿼트(하체운동)

3. 데드리프트(등 운동)

4. 리버스 크런치&크런치(복근 운동)

 

 

사이사이 잔잔하게 한 것도 있었지만 일단 크게 위 4가지를 했음.

정말 오랜만에 제대로된 운동하니까 ㅠㅠ 고통 오지쥬ㅠㅠㅋㅋㅋ

지금 이거 타이핑 할 힘도 없음 ㅠㅠㅋㅋㅋ

그런데 생각보다는 할만했다.. 예전에는 필라테스 시작 몇주동안

끝나고 땀 뻘뻘 흘리면서 토하고 싶을 정도로 힘들었었거든..

휴..일단 시작했으니 얼른 건강해지고 싶다는 생각 뿐!!!!

선생님이 식단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해주셨는데 나 가능할까..?

마른 비만 스타일이라 식단 내가 봐도 정말 중요할 것 같다;;

수업 50분이 끝나고 유산소 20분정도 런닝머신으로 걷기!!까지~~ 마무리!!!

첫날을 잘 해냈으니.. 24회까지 잘 달려보려고 한다!!

화이팅 ~~

 

 

 

 

 

 

반응형

'운동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운동일기-2] 애둘맘 1:1 PT 2일차 굽은 등 펴기  (1) 2023.03.24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