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 자/투자일기 / / 2021. 5. 25. 14:44

[투자일기] 시윤주식 이평선 / 바이비트 마진거래 / 스타벅스 0.02주 매수

반응형

시윤주식 - 이동평균선


지난번에 시윤주식 채널 구독하기 시작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들었던 것 중에 이동평균선 강의 정말 직관적이고 와닿아서 기록 남겨보려구요.

먼저 이동평균선은 일정 기간동안의 주가를 평균내어 점을 찍고 이어 만든 선이죠.

삼성화재우 종목을 예시로 해서 위 차트상에 보이는 핑크색이 5일 이동평균선, 노란색선이 20일 이동평균선입니다. 요걸 기준으로 아래 내용 봐볼게요.

- 이동평균선은 5일선과 20일선 위주로 보는데, 이 둘에 가까울 때 매수한다.

- 20일선을 돌파했을 때 매수한다.

- 5일선과 20일선을 돌파했다하더라도 5일선과 20일선의 이격도가 크면 매수하지 않는다. 이는 이미 오른 상태이기 때문이다. (이격도라는 것은 주가와 이동평균선 사이의 거리를 말해요.)

- 5일선을 이탈하면 매도의 관점으로 봐야한다

- 5일선 아래로 이탈하면 주가가 내려갈 확률이 더 크다.

- 10일 이상만에 최초로 20일선을 돌파한 종목을 찾아라! 단 이격도가 크면 안되고 가까워야 함.

- 상승이 나올때마다 파는게 중요하다(분할 매도)

- 만약 다 못팔았는데 5일선 이탈했다그러면 무조건 매도해야함(손절라인)

- 지수가 20일선 넘어서는 걸 먼저 확인하고

종목이 20일선 넘어갈 때 매수한다.

이게 정답은 아니구요.

위와 같이 했을 때 수익보며 승리할 확률을 높여준다는거죠.

그리고 손절라인도 설정해두었다가 칼같이 지켜야되는데요.

보통은 손절각 재고 있다가 하락해서 손절했는데 그 다음에 바로 반등이 나오는 경우도 있잖아요. 그럼 보통 아쉬워서 아 괜히 손절했다 후회하기 마련인데 후회할 필요 없다고 합니다. 그걸 지키는 게 더욱 중요하다고 합니다. 왜냐면 바로 반등이 나올 확률이 3이라면 하락할 확률은 7이었으니까요. 높은 확률에 던지는 게 맞다고 합니다.

위의 내용을 기준으로 위 대한항공 일봉 차트를 한번 보면요. 매수 매도라인을 알 수 있을 것 같아서 한번 표시해봤어요 ㅎㅎ 20일선, 5일선을 동시에 돌파하던 쯔음에 매수를 하고 5일선을 이탈하던 때매도하는 스윙투자로 괜찮았을 것 같네요. 물론 이동평균선 하나만으로 투자 결정하는 건 의미없지만 차트공부차원에서 ㅋㅋㅋ

굉장히 유용한 내용인 것 같아요.

뭔가 허접 개미들의 마음을 그대로 읽어서 파헤쳐주시는 듯한 ㅋㅋㅋㅋㅋ 고수란 이런걸까요.

차트는 계속 들여다보며 공부를 해야하는 데 기본 내용은 알고 봐야 뭐가 보여도 보이겠죠? 꾸준함만이 답일듯요.

 

코인 / 바이비트 마진거래

오늘도 코인 / 바이비트 이야기는 빠질 수 읎죠 ㅋㅋㅋㅋㅋ

일단 다행히 오늘은 상승장이더라구요. 이더리움클래식도 5만원대가더니 오늘보니 10만원대로 다시 올라왔다는 ㅋㅋㅋㅋ

제가 주로 하는 이오스도 많이 상승했길래 1배숏 하던거 또 건드렸습니다 ㅋㅋㅋㅋ

청산했고 롱포지션으로 갈아탔는데 우왕 그 후로 꽤 올라서 15퍼센트 이익이 있었어요.

예전에 어떤 포스팅을보니 마진거래시 손절가와 목표가 설정해두는게 중요하다고 하시더군요.

혹시나 모를 끝없는 상승장과 하락장에 대비하기 위해서여. 그래서 한 15퍼센트정도로 목표가 손절가 설정은 해두었어요. 사실 그래서 먹은 것도 15프로를 먹은거임

애 키우다보니 일일히 들여다보고 있을 시간 따위 없거든요ㅜㅜ 할일 넘많아요

아무튼 아직도 저는 연습단계에요. 연습만 하다가 출금하고 끝날 수도 있지만.. 현물거래보다 뭔가 조금 더 재미는 있다는🤪



신한금융투자 / 해외주식 소수점 거래

지난번에 신한금융투자 주식 1주 이벤트로 받았던 ‘대우건설’이 꽤나 상승했더라구요.

사실 관심도 없었던 종목인데 거래량도 많고 차트도 계속 우상향중이더라구요?

그러다보니 신한금융투자 어플에 자주 들어가게 됐어요. 요기가 키움 영웅문보다 훨씬 나은 것 같아요ㅋㅋㅋㅋㅋ

신기한 것도 알게되었는데 미국 주식은 보통 1주 가격이 꽤 비싸다보니 사기도 좀 부담인데 소수점 거래가 가능하더라구요!

그래서 실험용으로 스타벅스 4,100원치 0.02주 구매했습니다 ㅋㅋㅋㅋ

신기하죠? 본인이 원하는 금액만큼도 구매가 가능해요.

신한금융투자에서 처음 선보였다고 하는 것 같은데 미국 배당주 관심있으시면 해보셔요.

요건 자세히 또 올려볼게요

오늘의 투자 일기는 끗🤭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