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출산 육아 / / 2023. 2. 1. 23:41

[육아] 신생아 여드름, 아기 머리 좁쌀여드름 가라앉히기 (feat.간단함주의)

반응형
반응형

아가 머리에 여드름? 이 났었다가 나은 후기입니다! 

요건 검색해도 저희와 같은 사례 자료가 잘 안나오더라구요~~

맘카페에도 검색해봤는데 답변이 다 너무 천차만별..ㅠㅠ

그래서 일단은 아기니까 회복력이 좋을 거라 생각하고, 문제만 파악해서 심해지지 않는 이상 병원은 안가고 집에서 해결해보고자 했어요!

 

시작은 아기 백일 전에 갑자기 사진과 같이 머리에 여드름이 나기 시작했어용.

빨간 화농성 여드름은 아니였고, 흔히 말하는 하얀 좁쌀여드름이요..

엄청 크게 난 것도 있었고, 작게 난 것도 있었는데요

머리 중앙에만 그렇게 났었어요.

얼굴이나 몸이나 다른데는 멀쩡했구요!

요게 완전 초반때는 아니구요~

난지 좀 되었을 때 왜이런지 궁금해서 일단 사진 찍어두었던 겁니다!

요거랑 비슷한 증상이시라면 끝까지 읽어보시고 참고하세용... 결국엔 다 사라졌거든요..ㅎㅎ

 

머리를 잘 씻긴 다고 씻겼는데도 계속 안낫고 새로 올라오더라구요.

참고로 저희 애기는 머리칼을 봤을때 지성인 것 같았어요..ㅋㅋㅋ

조금만 지나도 머리에 기름 올라오더라구요.. 다른 아기들도 이런지 모르겠지만 ㅠㅠ! ㅋㅋㅋ

위에 사진 보시면 좀 크게 곪은 것도 있쥬..~

어른이면 확 짜버리겠는데 애기는 절대 짜시면 안되요.

저절로 터지기 전에는요.

흉터 생긴다고 하고, 터진데 잘못해서 세균이라도 들어가면 큰일난데여.

아기라서 재생력이 좋아서 흉터 재생이 되긴 하겠지만

혹시 또 모르죠. 클때까지 흉터가 남아있을수도!

 

 

요거는 시간이 더 지나서 입니다.

검은 딱지가 하나 있긴 하지만 많이 가라앉았죠?

새로 올라오는 거 하나도 없었고, 기존에 있던 것들 가라앉더라구요.

일단 제가 했던 방법을 알려드릴건데요.

넘나리 간단한데, 더 제대로 씻겨줄걸 후회도 되었던 ....ㅋㅋㅋㅋ


 

제가 했던 방법은

첫째. 쁘리마쥬 태열 세럼을 머리 여드름 부위에 발라준다.

한 이틀정도 발랐던 것 같아요

맘카페 댓글보면 수딩젤을 발라주라는 댓글이 몇몇 있길래

시도해본거였거든요~

머리카락이 있는데 그 위에 발라도 되냐는 생각이 들었는데

어쩔수 없으니 그냥 머리카락 위에 더덕더덕 발라줬어요

대신 살살 손으로 문질러서 머리피부에 흡수될 수 있도록 해줬어요

그러니까 머리가 착 가라앉아서 좀 웃기더라는...ㅋㅋㅋㅋ

하루에 두번 정도 발라줬어여.

 

둘째. 머리 중앙에 바디워시로 꼼꼼히 씻겨주고, 엄청나게 깨끗이 씻겨낸다.

요게 핵심이에요.

엥? 난 지금도그러고있어 하실수도 있는데요.

아기마다 증상 원인이 다른 경우도 있겠지만,

저 같은 경우는 이게 원인이였나봅니다.

그래서 요걸로 해결을 봤기 때문에, 한번 시도해보세요!

흠 일단 저희는 깨끗이 씻긴다고 씻겼는데 잔여물이 남아있었던게 아닌가 싶어요 ㅠㅠ

보통 애기들은 샴푸+바디워시 일체형 쓰잖아요.

고걸 손에 짜서 머리에 살살 비벼주구요. 여드름 부위에도 잘 비벼줘여

너무 박박 문지르면 곪은거 터지구 하니까..잘..ㅋㅋㅋㅋ

그러고 샤워기로 굉장히 깨끗하게 잔여물 남지 않도록 씻기세요

기존보다 더 깨끗이요! 그리구 머리도 잘 말려주시믄 되요.

머리 감고나서는 쁘리마쥬 세럼 안발라줬구요. 낫기 시작하면서는 세럼 걍 안발랐어요 이게 더 효과적인 것 같아서요.

이미 깨끗이 하고 있다해도 더 깨끗하게 도전 해보세요. 별거아니니까요.

첫날 세럼+머리깨끗이감겨주기 하니까 다음날 바로 다 가라앉았습니다..

감격;; 이거 은근히 오래가고 있었거든요 ㅠㅠ

아마도 그 전에 머리 중앙에 잔여물이 남아서 여드름이 낫던게 아닌가 싶었던... ㅠㅠ

요건 며칠 더 지나서

포스팅 해야지 생각하고 찍은 사진인데요 ㅎ

머리 기름은 양해해주시라는..ㅋㅋㅋㅋ

머리 속만 봐주세요 깨끗해졌죠! ㅠㅠ

그 후로 반성하고 매우 깨끗이 씻겨주고있답니다.

그래서 지금은 꿀피부 꿀머리통?? 꿀몸피부에요~~

별거아닌 팁이였지만, 도움되실 분 있으리라 믿습니다!ㅋㅋㅋ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