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갖 리뷰

하..더뉴팰리세이드 3.8 가솔린 시동꺼짐!! ㅠ현대차 조치중

JR♥ 2022. 7. 3. 13:26
반응형

 

 

 

안녕하세요 팰리 오너 JR입니다.ㅠㅠㅠㅠ

지난달 더뉴팰리세이드 3.8 가솔린 2WD 를 출고하고나서 너무나도 잘 타고 있는데요.ㅠㅠ

청천벽력같은 소식이 있네요....

오랜만에 팰리 카페에 들어갔다가 ... 카페가 운행 중 '시동꺼짐'으로 난리가 났더라구요.

 

팰리세이드 시동꺼짐 이슈로 난리난 카페

 

서치해본 결과.. 구형 말고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시동꺼짐이구요.

디젤 아니고 3.8 가솔린만 해당입니다. 

생각보다 꽤나 시동꺼짐 문제가 많이 발생하는 것 같아서 저는 매우매우 걱정이 되기 시작했습니다.ㅠㅠㅠ 

아직 시동꺼짐 문제가 안생기긴 했는데 조만간 닥칠 일 같아서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검색해보고 난리였죠..

일단 페이스리프트 초기생산분에서 시동꺼짐이 생기나 보더라구요

저 역시도 6월 초에 생산된 물량이라 아무래도 매우 해당사항이 있을 것 같아요. 

뽑기운에 해당한다기보다는  해당 물량 전체가 문제 발생 '예정'임을 중요하게 보셔야 할 것 같아요.

6월 한달만해도 벌써 6천대 이상 팔렸다는 팰리세이드.. 어찌되는 겁니까 이래서 흉기차 흉기차 하는건지..ㅠ

진짜 너무너무 만족하는 차거든요... 너무좋은데 ...사람 목숨이 달려있는 치명적인 문제가 발생했네요..

 

 

 

카페 글을 검색해보며 공통적인 특징을 발견했어요 

 

1.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3.8 가솔린 모델이다.

2. 주행중 띠띠띠띠 경고음이 나면서 시동이 꺼진다. 계기판이 꺼지면서

P단, N단으로 기어를 두고 다시 시동을 걸라고 뜬다고 한다.

3. 고속이 아니라 저속 주행중 경고음이 난다.

4. 가솔린 2WD, 4WD상관없이 다 발생한다.

옵션 트림도 상관없다. 가솔린 모델이 해당된다.

 

내리막길이나 이런데서 멈추면 너무 아찔한데요... 

시동꺼지면 N단처럼 핸들이 뻑뻑해지고 브레이크도 뻑뻑해진다고 들었습니다. ㅠ

브레이크를 꽉 밟아야만 멈춘다고 하더라구요....

ISG 스탑앤고 기능때문에 그렇다~ 는 이야기도 있는데 댓글보니 ISG 사용안해도 시동꺼짐 있으셨다는 분도 계셔서

이게 원인은 아닌 것 같아요.

팰리세이드 시동꺼짐

 

 

일단 현대자동차의 답변은 이래요.

"더 뉴 팰리세이드 차량에서 시동성 관련 문제로 불편함을 겪으신 고객분들께 사과드립니다.

해당 문제는 타력 주행 중 특정 조건에서 rpm 저하되는 현상으로,

문제 해결을 위한 개선 및 조치 방안을 수립 중에 있습니다.

고객분들께서 추가적인 불편함이 최소화 되실 수 있도록 빠른 시일내에 조치 방안을 수립하여 공지드리겠습니다."

 

현재 현대자동차에서 심각한 사안으로 확인하여 조치중에 있다고 하며,

엔지니어들이 문제점과 원인은 발견했다고 하네요.

타력주행 중 특정 조건에서 RPM이 저하되며 시동이 꺼진다는 건데요.

현대차에서는 리콜할 정도는 아니라는 것 같아요.

향후 출고부터 개선품이 나오는 것도 아니고 부품을 갈아야하는 것도 아니고,

프로그램만 손보면 되서 이번달 말인 7월 말쯤 업그레이드 예정이라고 합니다. 

시동꺼짐 발생하신 분들은 블루핸즈나 사업소 방문하시는 것 같은데,

거기서도 원인은 모르겠다고 말씀하신다고 합니다. 그래도 가셔서 접수는 해두시는 게 좋겠죠..

제가 볼때 현 상황에서 제일 안전한 방법은 7월말까지 최대한 운행을 자제하는 건데요.

하 ....이게 말이 되나요..? 할말하않입니다. 너무 무섭고도 후회스럽네요. 진짜 차는 너무 좋은데... 

반응형

그리고.... 이러한 문제가 왜 발생했느냐?

팰리세이드 기존모델에서 페이스리프트하면서 가솔린 엔진 파워트레인은 기존 모델과 동일하게 가져갔지만..

토크컨버터를 살짝 건드렸다는 것 같아요. 

거기서 뭔가 프로그램 충돌이 있는게 아닌가 싶다고 하네요.

카페 댓글에 의하면 탄력주행 후 25%가 되면 신형토크컨버터와 ECU가 서로 안맞아서 꺼지는 것 같다라는 이야기가 있어요. 결국 손댄게 문제가 있었나 봅니다. 

시동꺼짐 발생시 조치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일단 비상등을 빠르게 켜고, 뒷차와의 충돌을 방지해야겠죠. 뒷차가 바짝 따라오던 상황이었다면

어쩔수 없는 사고가 예상됩니다..ㅠㅠ

비상등 켜고, 브레이크 밟고 시동을 바로 빠르게 겁니다. ... 이게 기본적인 시동꺼짐 대응 방안같네요.

 

이 글을 검색해서 들어오신 분들도 팰리 오너분, 예비오너분들이시겠죠 ㅠㅠ

얼른 빠른 업그레이드를 통해 개선이 되면 좋겠습니다. 불안해서 차를 몰수가 있나요.

그리고 제발 ... 큰 사고가 일어나질 않길 기원합니다.ㅠㅠ

팰리 페리 오너로서, 포스팅을 작성해보았습니다 ㅠ 정보를 얻어가셨길 바라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잘 업데이트 , 리콜 처리 받고온 이야기👇👇👇

https://jjrrr.tistory.com/99

 

팰리세이드 시동꺼짐 리콜! 블루핸즈 예약후 업데이트 받고 왔어요

안녕하세요 JR입니다.^^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4072대 시동꺼짐 리콜 한다고 하네요~ https://www.motorgraph.com/news/articleView.html?idxno=30357 달리다 시동꺼지는 팰리세이드 4072대 리콜…원인은 소프트

jjrrr.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