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갖 리뷰

[리뷰] 금연클리닉 챔픽스 처방 후기 / 부작용과 처방병원 금연보조제

JR♥ 2023. 2. 13. 19:12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JR입니다!

저희 남편의 금연 이야기 1탄을 적어보고자 해요.

20여년넘게 피워온 담배....

지금까지 제대로 금연 시도 한번 해본 적 없었다고 하네요.^^.....

아기 낳고 흡연에 예민해진 저 때문에

맨날 잔소리 폭격받던 남편은 드디어 금연 시도를 하게 되었어요.

혹시 남편 흡연때문에 고민이신 분들도 이 포스팅을 지켜봐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번에 금연 시도 하는 김에 코골이 양압기도 같이 처방 받기로 했는데요.

남편 코골이에 고통 받으시는 분들도 많으시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고것도 포스팅 되어있습니다. 아래 링크 글 참고하시구요.

2021.05.12 - [온갖 리뷰] - 코슬립수면의원 수면다원검사 양압기 처방 후기! 양압기 대여 건강보험

 

아무튼 오늘은 챔픽스 처방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일단 챔픽스 처방을 위해서는 뭐 특별한 준비물이 필요치는 않구요.

그냥 먼저 금연치료지정병원을 찾아가면 됩니다.

먼저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해줍니다

https://www.nhis.or.kr/nhis/index.do

 

국민건강보험

이벤트 1 / 8

www.nhis.or.kr

건강인 -> 병(의)원 정보 -> 금연치료 의료기관 찾기

위와 같이 시 구 동을 입력해주고 근처 금연치료지정병원 리스트를 찾아봅니다

남편도 집 근처 병원으로 검색했고 00내과로 방문했답니다

따로 병원 방문전에 준비할 건 없구요

몸뚱아리만 가시면 되요

수납처에 금연약 챔픽스 처방받으러 왔다고 하시면 금연 관련 문진표를 쓰고 의사 상담을 받게 됩니다

약 30여분간 의사선생님의 훈계(?)를 듣고서는

챔픽스 처방!!드둥

 

챔픽스 처방 및 가격

1회 방문시에는 2주치 챔픽스 처방해줘요!

한번에 많이 해주진 않구요 기준이 있습니당.

1회차, 2회차까지는 자기부담금이 있고

3회차부터는 아예 무료입니다!! 진료비랑 약값 모두요.

남편에게 물어보니 진료비 4,500원

챔픽스 가격 7,100원을 냈다고 하네용!!

또한 의사가 오라는 날짜에 꼬박 꼬박 잘 가면 1-2회차에 납부했던 금액도 돌려준다고 하니 중간에 금연에 실패했다고 해도 꼭 병원 오시라고 의사샘이 그랬대요 ㅋㅋㅋ

일단 챔픽스는 총 12주간 복용하는 걸로 되어있어요.

그렇다보니 6회의 병원 방문이 필요하답니당.

 

 

챔픽스 복용법

그렇게 받아온 챔픽스...

1번 2번 3번으로 나눠서 주셨더라구요

보니까 용량과 용법이 달라요.

 
 

먼저 1번봉지입니다

1일~3일차까지는 1일 1정만 복용합니다

챔픽스 0.5mg 짜리에요.

 
 

2번 봉지입니다

4일차~7일차까지는

아침 1정, 저녁 1정 총 하루 2정을 복용하게 되구요

마찬가지로 용량은 챔픽스 0.5mg이네요.

 
 

마지막 3번 봉지입니다

8일차 ~ 14일차까지

아침1정 , 저녁 1정 하루 2정 복용해야하며

용량은 챔픽스 1mg 짜리로 늘었네요!

보아하니 서서히 용량과 섭취량을 늘리는 것 같아요~

요렇게 2주치를 처방 받아 왔네요.

챔픽스 부작용

이제 무서운 챔픽스 부작용입니다..덜덜

남편도 요 부작용 때문에 챔픽스 처방받기를 좀 꺼려했던 부분이 있어요.

참고로 챔픽스 복용 시작으로부터 일주일까지는 담배를 펴도 됩니다!

챔픽스 복용법에도 보면 금연일을 정한 후, 금연일의 7일전부터 약을 복용하기 시작하라고 되어있거든요.

꼭 충분한 양의 물과 먹어야 한다고 합니다

부작용은 다음과 같아요

- 메스꺼움

- 두통

- 불면증

- 생생하고 비정상적인 꿈 / 악몽

- 가려움

- 코 인두염

- 체중 증가

- 알코올과의 상호작용으로 인한 발작가능성(금주요망)

- 우울증

부작용이 뭐이리 많나요;

제일 많은게 아무래도 속 메스꺼움 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꼭 아침 저녁밥 든든히 먹고 충분한 양의 물과 함께 복용하셔야 해요!ㅠㅠ

챔픽스 1일차 복용 후기

1일차다보니 ....

일단 아직 별다른 느낌은 없다고 하구요

흡연욕구는 쬐금 가라 앉은 듯 해 보이는데

기대가 되네요...?!ㅋㅋㅋㅋ

첫날 저녁에 처음 복용했구요

아침에 일어나서 물어보니 잠드는데 30분정도 걸렸다고 해요. 원래 머리만 대면 잠드는 사람이거든요 ㅋㅋㅋㅋ

그리고 꿈이 생생했대요. ...!!

다른 블로그 후기들 보면 확실히 챔픽스가 효과는 좋은 거 같긴 하거든요.

근데 결론적으로는 금연에 실패했다는 포스팅이 많더라구욬ㅋㅋㅋㅋㅋㅋ

일단 진행해봅니다.  2편으로 돌아올게요~~!! (남편은 결국 금연 성공했습니다) 

2편은 아래에 있어요ㅋ

 

2021.05.28 - [온갖 리뷰] - [리뷰] 챔픽스 처방 후기 2편 / 2주 복용 후기

 

[리뷰] 챔픽스 처방 후기 2편 / 2주 복용 후기

안녕하세요 JR입니다. ​ 지난 번 저희 남편의 챔픽스 처방후기 1탄을 포스팅했었는데요. ​ 오늘은 이어 2탄을 올려보아요. ​ 1탄은 아래↓ 링크에서 보실 수 있어요 https://blog.naver.com/bewan/2223359

jjrrr.tistory.com

 

 

반응형